UPDATED. 2024-03-28 11:51 (목)
서부산의 숨겨진 관광지, '초량 이바구길'
상태바
서부산의 숨겨진 관광지, '초량 이바구길'
  • 주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초량의 과거와 현재를 담아내고 있는 이바구 공작소 등 길따라 관람하기 좋아
이바구 공작소에 있는 '초량 이바구길' 안내도
이바구 공작소에 있는 '초량 이바구길' 안내도

[소비라이프 / 주선진 소비자기자] 부산의 유명한 서부산의 관광지로 대부분 남포동을 꼽지만 기자는 초량의 ‘이바구길’을 추천한다. 동부산에는 해운대가, 서부산에는 이바구길이 있어 부산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느낄 수 있다.

이바구길의 이바구는 경상도 사투리로 ‘이야기’를 뜻하며, 근현대사의 질곡을 담은 부산 동구의 산복도로 길을 말한다. ‘초량 이바구길’은 2013년 개통되었으며, 4개의 ‘호랭이 이바구길, 부산의 부산 이바구길, 수정 이바구길, 좌천 이바구길’이 있다. 이바구길은 부산 최초의 근대식 물류 창고였던 ‘남선창고’부터 부산 신발 공장 여공들의 발길이 오가던 ‘누나의 길’까지 근 현대부산의 옛 기억이 고스란히 스며들어 있는 곳이다.

이바구 길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
이바구 길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

이바구길을 걷다 보면 곳곳에 이바구길 앱 QR코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바구길 앱은 이바구길을 여행하는 동안, 현재 위치에 따른 길안내,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 안내를 담고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 폰으로 이바구길의 관광명소를 찾으며 걷다 보면 곳곳에 그려져 있는 벽화와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눈을 더 즐겁게 해 준다. 

이바구 공작소
이바구 공작소

 

이바구길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여행캡슐
초량이바구길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여행캡슐

초량의 이바구길에는 이바구 캠프, 168계단과 함께 이바구 공작소가 있다.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이바구 공작소에서는 ‘아날로그’를 직접 느낄 수 있다. ‘기억의 공간’이라 불리는 1층에서는 초량의 과거를 둘러볼 수 있으며 옛날 교복을 입고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2층은 이바구의 현재를 담아내고 있으며 전시, 행사, 교육, 강연 등을 진행하고 있는 장소와 영상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이바구 공작소의 위치는 부산광역시 동구 망양로 486번 길 14-13이다.

이바구길은 산복도로 끝에 위치하고 있어 부산의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가는 곳마다 포토존이라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초량 이바구길의 위치는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09번 길 16, 옛백제병원으로 대중교통 이용 시 1호선 부산역에 하차해 7번 출구로 나와서 옛백제병원으로 도보 이동하면 된다. 많이 걸어야 할 수도 있으니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