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내 아이를 위한 현명한 선택은
상태바
'아동수당', 내 아이를 위한 현명한 선택은
  • 박다희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4.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 '아이적금'부터 수협 '어부바'까지
사진: pixabay 제공
사진: pixabay 제공

[소비라이프 / 박다희소비자기자] 올해부터 6세 미만 자녀에게 모두 아동수당이 지급되면서 금융권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아동수당을 연계한 예금, 적금 상품을 내놓고 있는 추세이다. 내 아이를 위한 아동수당에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토스와 KEB하나은행이 같이 출시한 아이적금이 있다. ‘토스 아이적금’은 최대 연 3.3% 금리에 13세 이하 아이가 있다면 연 0.7%, 토스 신규회원이면 연 1.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회원이 아니더라도 친구를 초대하게 되면 초대받은 친구와 본인 모두 1%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은 신협의 어부바적금이다. '어부바' 상품 역시 아동수당과 연계한 상품이다. 대상으로는 만 6세 미만 아동이나 해당 아동의 부모가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아동과 부모가 모두 조합원이라면 총 2개 상품을 개설할 수 있다.

아동수당 수급계좌 등록, 적금 자동이체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연 5.0% 이상의 금리를 제공한다. 다만 전국 모든 신협에서 같은 상품을 판매하진 않으며 우대조건, 금리 등이 다를 수 있다. 또한, 해당 상품을 취급하지 않는 곳도 있으며 신협 조합원이어야한다.

마지막으로 BNK경남은행의 아이꿈드림 적금이다. ‘아이꿈드림 적금’은 올 초 만 9세 미만 아동만 가입할 수 있으며 12개월 및 36개월 만기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1년 가입 시 최고 연 3.3%, 3년의 경우 연 3.6%의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