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맛도 ‘갑’, 오징어도 ‘갑’…의왕시 ‘조가네 갑오징어’
상태바
[푸드평가] 맛도 ‘갑’, 오징어도 ‘갑’…의왕시 ‘조가네 갑오징어’
  • 임태은 인턴기자
  • 승인 2019.04.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짐하고 부드러운 갑오징어 요리 맛 볼 수 있어”

[소비라이프 / 임태은 인턴기자] 오랜만의 가족 외식, 삼겹살이나 치킨 말고 영양가 있는 색다른 음식을 시도해보고 싶은가? 기자는 이를 해결해 줄 맛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푸짐하고 부드러운 갑오징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의왕시 맛집 ‘조가네 갑오징어’이다.

조가네 갑오징어는 경기도 의왕시 백운호수 근교 뒷골삼거리에서 조금 더 직진하면 바로 찾아볼 수 있으며, 간판이 크고 건물 전체가 매장이라 한눈에 알아보기 쉽다. 기자는 자가용을 이용해서 이 식당을 방문할 것을 추천하는 데, 근처에 마을버스 정류장이 있지만 버스 배차 간격이 길기 때문이다. 또한 이 식당은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오전 11시 30분이 넘어가면 식당이 붐비기 시작하기 때문에 오픈 시간인 11시에 맞춰 일찍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조가네 갑오징어 '갑오징어 불고기'
조가네 갑오징어 '갑오징어 불고기'

이 식당의 메인 메뉴는 갑오징어 불고기이다. 갑오징어 불고기에는 두껍고 큰 갑오징어를 비롯해 떡, 청경채, 버섯, 양파, 새우 등이 큼직하게 들어가 있어 식감을 즐기기 좋다. 이와 더불어 맛있게 매운 특제 양념은 입맛을 돋워주며, 각 재료의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 가격은 소(小)자 기준 34,000원, 중(中)자 기준 45,000원, 대(大)자 기준 55,000원이다.

갑오징어 불고기를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같이 나오는 밑반찬과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좋다. 특히 깻잎에 잘 익은 갑오징어 불고기와 콩나물, 그리고 양파 초절임을 싸 먹으면 더 큰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이라면 계란찜과 동치미를 곁들여 먹는 것을 권한다. 밑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조가네 갑오징어 '치즈 볶음밥'
조가네 갑오징어 '치즈 볶음밥'

기자는 이 식당에서 치즈를 추가한 볶음밥을 꼭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갑오징어 불고기를 먹고 난 후 양념에 볶아진 밥은 철판에 적당히 눌러 붙어 바삭하고, 날치알은 톡톡 튀는 식감을 낸다. 마지막으로 위에 솔솔 뿌려진 눈꽃치즈는 짠맛을 적당히 잡아주며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 가격은 볶음밥은 1인분에 2,000원, 치즈 추가는 3,000원이다.

조가네 갑오징어 백운호수점은 경기 의왕시 문화예술로 161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전화는 031-423-8746로 하면 된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