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가전 폐기, 이제 무료로 처분하세요...
상태바
대형가전 폐기, 이제 무료로 처분하세요...
  • 박은주기자
  • 승인 2013.05.1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 한통이면 바로 수거해...
폐기해야 할 대형가전제품, 배출스티커 가격도 부담스럽고 운반도 쉽지 않아 처치 곤란한게 사실이다. 

환경부는 대형가전 폐기처분을 전화 한통으로 부담없이 손쉽게 무료로 처리해 준다고 밝혔다.

가전제품 제조사와 광역시. 경기도와 협력하여 냉장고, TV 등 대형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는 방문수거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한 것이다.

 
올해는 수요조사를 실시해 참여를 희망한 특별시, 광역시, 경기도중 6개 시·도(인천, 울산 미참여)를 중심으로 확대해 나가고, 내년에는 농어촌 및 도서지역 등 지역별 여건을 감안한 맞춤형 수거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경부는 그냥 버려지면 환경에 심각한 피해를 주지만, 이 서비스를 통해 자원으로 재활용도 하고, 국민 편의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제도라고 밝히고,

앞으로 서비스가 정착되면 매년 45만대의 폐가전제품에 대한 배출수수료가 면제되어 국민들에게 연간 약 120억원의 수수료 면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폐가전의 재활용으로 약 350억원의 국가자원을 확보하고 약 23만톤의 온실가스가 저감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1m 이상의 대형 폐가전제품 배출시 온라인또는 콜센터(1599-0903) 등을 통해 배출 등록을 하면 수거‧운반 전담반이 와서 수거해 간다. (홈페이지 : www.edtd.co.kr / 카카오톡 ID : wee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