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쉑쉑버거' 여전한 인기…독자적 스타일로 인기몰이
상태바
'쉑쉑버거' 여전한 인기…독자적 스타일로 인기몰이
  • 최정섭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4.2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이크쉑', 미국에서 한국으로 오기까지
강남점의 쉑쉑버거의 모습
'쉑쉑버거' 강남점 

[소비라이프 / 최정섭 소비자기자] 우리의 일상에 자리잡은 많은 햄버거 가게들. 그 중에서도  '쉐이크쉑', 일명 '쉑쉑버거'가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있는 중이다. 맛도 좋고 식욕을 불러일으키는 비주얼까지 가진 쉐이크쉑의 매력은 무엇일까.

쉐이크쉑은 뉴욕 메디슨 스퀘어 공원 복구 기금 마련을 돕고자 시작한 USHG의 여름 이벤트에서 우연히 시작되었다. 매년 여름 많은 쉑 팬들이 핫 도그 카트 앞에 길게 줄을 설 정도로 인기를 끌면서 2004년 쉐이크쉑이라는 이름의 간판을 달고 공원 내에 키오스크 매장을 열었다.

쉐이크쉑은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한 클래식 아메리칸 스타일의 메뉴를 제공하는 파인 캐주얼 레스토랑이다. 프리미엄 버거, 플랫탑 도그, 크링클 컷 프라이, 신선한 커스터드, 에일 맥주, 와인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쉑에 방문한 모든 분들을 내 집에 머물러온 게스트로서 응대하며 따뜻한 호스피탈리티를 제공한다고 한다.

뉴욕 메디슨 스퀘어 공원의 활기찬 분위기를 재현할 수 있는 서울의 가장 역동적인 장소, '강남'이 바로 본점이다. 2016년에 국내에 상륙하여 햄버거와 핫도그를 제공하는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 체인점으로 아시아 중에는 대한민국으로 3번째로 진출하였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인 버거는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은 앵거스 비프 통살을 다져만든 패티, 그리고 쫄깃한 식감의 토종효모 포테이토번, 토마토, 양상추에 쉑소스를 올려 만든 심플하면서도 맛있는 쉑버거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다.

만약 채식위주로 식사를 원한다면 치즈로 속을 채워 바삭하게 튀겨낸 포토벨로 버섯 패티가 들어간 슈룸 버거를 먹을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려는 쉐이크쉑의 노력이 날이 갈 수록높아지고 있다. 

특이한 점은 강아지 메뉴도 있다는 것이다. 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는 테이크 아웃 메뉴도 준비해두었다는 점이 애견인들을 이끌고 있다.

이렇게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는 쉐이크쉑은 최근 해피오더를 만들었다. 해피오더는 미리 주문하고 원하는 시간에 줄을 안 서고 픽업할 수 있는 편리한 장점이 있다.

현재 쉐이크쉑은 국내에는 강남과 분당에 위치해 있다. 국내 햄버거와는 다른 색다른 맛을 느끼고 싶다면 쉐이크쉑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