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민원인 전화 연결 안되는 AIA생명
상태바
민원인 전화 연결 안되는 AIA생명
  • 조성호
  • 승인 2013.05.0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보험사 점포도 없고, 전화연결도 어려워 소비자불만 팽배

비교적 규모가 적은 외국 보험사에 대해 국내 소비자들의 불만이 크다. 금감원 민원발생평가에서도 하위를 차지하는 보험사가 많을 뿐더러, 민원인에 대한 친절은 고사하고  점포수도 턱없이 적어 찾아가기도 불편할 뿐더러 전화도 담당자가 없으면 전혀 연결이 안되고 일반전화번호는 알 수도 없을 뿐 더러 전화연결이 하늘의 별따기 처럼 힘들다는 것이다. 

▲ 소비자들이 AIA생명에 민원전화를 해도 잘 연결이 안돼 고충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에 사는 송 모(여)씨는 2010년 1월 7일 AIA생명보험에 자녀 명의로 ‘원스톱 3대 질병보험’과 ‘꼭하나플러스건강보험’을 가입했다가  작년 8월 계약이 실효됐다.  지난 1월 16일 부활을 접수했지만 그 뒤로 아무런 연락이 없었다.  보름이 지난 후 AIA생명에서 계좌번호를 알려줬고 당일 부활 보험료를 송금했다.  하지만 그 뒤로도 2개월이 지나도록 부활 처리가 되지 않았다.

송 씨는 “보험회사에 정말 수없이 연락했는데 콜센터에서는 기다리라는 멘트만 나오고 전화 연결조차 힘들었다”며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라고 분통을 터트렸다고 전했다.

송씨 사례처럼 일부 외국 보험사들은 친절은 제쳐 놓고, 전화연결이 '하늘의 별따기 처럼' 어렵다는 것이 민원인들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