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현명한 소비를 위한 Tip A 부터 Z까지 생활용품 소비
상태바
현명한 소비를 위한 Tip A 부터 Z까지 생활용품 소비
  • 김현재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4.1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워기

 [소비라이프 / 김현재 소비자기자] 겨울이 지나 봄이 점점 다가온다는 것을 벚꽃을 통해 느끼는 요즘,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이 날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점으로 아토피가 점점 올라와 고통을 호소 하는 주변 지인분들과 기자 본인에게 계절이 변함에 따라 찾아오는 아토피는 고통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아토피는 씻는 것 또한 중요한데 이러한 씻는 것에서 물이 나오는 곳을 샤워기라고 보통 하곤 한다. 이러한 샤워기 중에 기능성 샤워기가 있다고 해서 구입 후 살펴보았다.  닥터피엘 샤워기라는 이름을 가진 이 샤워기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가장 깨끗한 물이라는 선전 문구를 달고 나오게 되었는데, 수도관을 통해 전달된 수돗물을 2개의 필터를 통해 물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러한 필터는 특허를 받은 활성 탄소 필터로 염소 지속 효과가 가능하고 세계 아토피 협회(WAA)에서 품질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광고로 내세웠다. 본 기자도 이 문구인 세계 아토피 협회 인증의 문구를 보고 구입을 결심하게 되었다. 요즘 환경문제에 대해서 보다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 샤워기를 사용하게 되면 동일한 시간에 샤워를 할 시 30%의 절수 효과를 가지게 된다고 한다.

필터는 사용하다가 샤워기 헤드 하단 부분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 교체가 가능하고 2차 필터 또한 헤드쪽 살수판 부분 링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교체가 가능하므로 필터만 계속 교체를 해 준다면 샤워기 본체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보다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이 샤워기를  사용한 A씨의 체험글에서는 전 보다 피부가 받는 자극이 덜어진 것 같다는 글도 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