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헬로팬돌이'를 만든 회사 해태음료에 대해 알아보자
상태바
'헬로팬돌이'를 만든 회사 해태음료에 대해 알아보자
  • 최정섭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4.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의 사랑 독차지하며 아직도 많은 노력들 기울여....
▲ 해태htb의 대표적인 어린이 음료인 "헬로 팬돌이"

 [소비라이프 / 최정섭 소비자기자] 우리의 어린시절 소풍 갈 때가 제일 행복했던 그 날들의 추억들을 하나씩 꺼내보면 항상 챙기는 음료수가 있다. 바로, '헬로 팬돌이'다. 최근에도 아직 사먹는 아이들이 많을 정도로 여전한 인기를 자랑한다.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매력, 이 음료수를 만든 '해태음료'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자.

'해태음료'가 먼저 '해태htb'로 명칭이 바껴 새롭게 출발했다. 해태htb는 1975년 국내 최초 천연 과즙 음료를 선보인 이후 썬키스트, 코코팜, 써니텐, 강원평창수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 음료 시장을 주도해 왔다. 또한, 2011년에 LG생활건강의 일원이 된 후 다이아몬드샘물(주)를 합병하여 생수사업을 강화하고, 영진약품 드링크사업을 인수하여 '영진구론산바몬드', '홍삼연탄' 등의 건강기능음료 사업에도 본격 진출하여 사업영역을 확대해 왔다. 

한편, PET 공병 자체생산 설비 구축을 통해 원가경쟁력을 강화하였고 무균충진(Aseptic)생산라인을 신설하여 음료 제조의 품질 및 원가경쟁력을 강화하였다. 그리고, 최첨단의 천안복합물류센터 준공을 통해 고객 요구에 즉 대응할 수 있는 물류능력도 확보하였다. 

해태htb는 이러한 최신의 설비와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고객 여러분의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제품을 개발하여 공급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신제품으로는 모두가 다 아는 썬키스트 시리즈를 내세웠다. 어린이층을 확보하기 위해 '썬키스트 키즈', 청소년층을 위해 '썬키스트 무알콜 칵테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을 위해 '썬키스트 칵테일 저칼로리'가 있다. 몸에 좋은 음료를 개발하겠다는 말의 걸맞게 '몸에좋은 결명자 서리태차' 와 '몸에좋은 우연 보이차'도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확보하려는 모습을 음료수 출시를 통해 알 수 있다. 특히, TV광고에도 많은 노력을 들인 것으로 보인다. 참신한 광고가 많기 때문이다. 참고로 다양한 음료수 광고들을 해태htb 홈페이지에 가면 볼 수 있다.

이렇게 우리에게 행복과 추억을 안겨주었던 해태htb가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남은 행보에도 더욱 주목이 가지 않을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