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유튜브 시작 시, 알아두면 좋은 사항은?
상태바
유튜브 시작 시, 알아두면 좋은 사항은?
  • 문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4.10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수익 조건과 실시간 스트리밍 승인 절차를 알아두어야 한다.
▲ 사진 : Pixabay

[소비라이프 / 문종현 인턴기자] 인터넷방송이 유행을 타면서 유튜버도 인기 직업 중 하나로 떠오르게 되었다. 유튜버는 최근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인기직업 10위 안에 안착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듯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튜버를 시작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유튜버는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는 직업 중에 하나이다. 그렇다면 유튜브에 아무나 영상을 올린다면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일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정답은 바로 '아니오'이다. 우선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얻기 위하여는 어느 정도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러한 조건에는 구독자를 1,000여명을 달성하거나 시청 4,000시간이 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한다고 하여 바로 광고를 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조건 충족 후 유튜브의 승인이 떨어져야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실시간 스트리밍에 대하여 알아두면 좋은 점이 있다. 우선 실시간 스트리밍은 본인이 마음먹은 순간 바로 시작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계정에 접속하여 실시간 스트리밍을 누르면 우선 승인 절차가 나오고 24시간 이후에나 가능하다. 설문지나 승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24시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실시간 스트리밍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유튜버로서 중요하게 알아둬야 또 하나가 바로 저작권이다. 유튜브 동영상을 올릴 경우, 음악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경우에 본인이 좋아하는 아무 음악이나 올렸다가는 저작권에 걸리기 쉽상이다. 때문에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음악만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튜브의 저작권 관리는 매우 엄격하고 여러 번 경고를 받을 시 계정이 제제 당할 수도 있음으로 이에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렇듯 유튜버는 절대로 쉽지 않고 여러가지 사항을 알아두어야 하는 직업중에 하나이다. 본인이 유튜버를 꿈꾸고 있다면 이러한 사항들을 사전에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