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가정집부터 영업장까지 점령한 '에어프라이어', 그 인기의 원인은?
상태바
가정집부터 영업장까지 점령한 '에어프라이어', 그 인기의 원인은?
  • 문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4.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관련 제품 출시 등으로 인기 급상승
▲ PC방에서 사용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소비라이프 / 문종현 인턴기자] 바삭한 튀김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튀김요리는 기름을 이용하다보니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가전제품이 바로 '에어프라이어'이다. 에어프라이어가 각광을 받으면서 가정집은 물론 여러 영업장에서도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에어프라이어가 많은 인기를 모으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에어프라이어는 2011년 필립스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시장에 내놓았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튀김기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긴 했지만, 보급화가 빨리 이루어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점차 사람들에게 알려지더니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유행을 타기 시작하였다. 기름을 이용하여 튀김을 만드는 것은 1인 가정뿐만 아니라 3~4인 가정에서도 꽤 번거로운 일이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훨씬 편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기름을 이용하지 않아 건강하게 튀김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크게 작용했다.

이러한 에어프라이어는 최근 가정집을 넘어서 여러 영업장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다보니 튀김 요리를 만들 시에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이는 영업을 하는 매장에서도 매력적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편리한 식사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가정간편식이 증가한 것도 한 몫 했다. 일부 가정간편식들은 쉬워 보이지만 막상 구매하면 기름에 튀기는 것이 상당히 번거로웠다. 하지만 이제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이러한 가정간편식을 구매 할 시 쉽게 즐길 수 있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이 출시되고 있기도 하다.

에어프라이어는 처음 시장에 판매가 시작되었을 때보다 가격도 훨씬 저렴해지면서 더 확산되고 있다. 가정집이나 영업장에서 건강하고 간편하게 튀김 요리를 즐겨보고 싶다면 에어프라이어의 구매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