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오류…“광고가 왜 나와?”
상태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오류…“광고가 왜 나와?”
  • 추재영 기자
  • 승인 2019.04.0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영상 끊김 없이 재생되는 유튜브 프리미엄
▲ 기본 유튜브에는 영상 시청 중 광고가 한 개 이상 삽입된다. / 유튜브 홈페이지

[소비라이프 / 추재영 기자] 유튜브의 유료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아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만의 소리가 나오고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휴대기기, 데스크톱, 연계된 TV 등에서 언제든지 광고 없는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이다. 특히 가입하면 다른 앱을 실행해도 백그라운드에서 영상이 끊김 없이 재생된다는 장점이 있어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런데 2일 오후 1시 현재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영상 시청 중간에 광고가 삽입되고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용자들은 “유튜브 프리미엄 쓰는데 왜 광고가 나와? 우와 광고 몇 달 만에 보는 거지”(트위터ID Rem*****), "유튜브 프리미엄 쓰는데 광고 계속 나오고 백그라운드 재생도 안 되네 왜이래" (트위터ID Mer*******), "유튜브 프리미엄 지금 잘 안 되는 것 같은데 왜 백그라운드에서도 노래가 끊기냐" (트위터ID deh*****)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아직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작동오류에 대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