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퇴직연금' 찾아가세요!"...찾지 않은 퇴직금, 1093억원
상태바
"'퇴직연금' 찾아가세요!"...찾지 않은 퇴직금, 1093억원
  • 우 암 기자
  • 승인 2019.04.0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 찾아주기' 캠페인...퇴직연금 관심 급증

[소비라이프 / 우 암 기자]  찾아가지 않은 퇴직연금이 1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가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 찾아주기' 캠페인를 벌인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퇴직연금'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퇴직연금'은 1일 오후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검 상위에 올랐다. 

1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퇴직자가 찾아가지 않은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이 2017년 말 기준으로 1093억원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사업장 1만1763곳에서 모두 4만9675개 계좌나 되었다.

 (사진:  찾아가지 않은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이 109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고용노동부는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 찾아주기'캠페인을 벌인다/고용노동부 퇴직연금 홈페이지)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은 노동자가 퇴직연금에 가입해 놓고도 이를 몰라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가입 사실을 알아도 신청 방법을 몰라 퇴직연금을 찾지 않는 노동자도 있다.

이에 고용노동부가 나섰다. 고용노동부가 금융위 등 관련기관의 협조하에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벌인다.  퇴직연금 사업자는 금융위원회와 행정안전부의 협조를 받아 가입자의 주민등록 주소 정보를 활용해 개별적으로 퇴직연금 지급 절차를 통보하게 된다.

퇴직연금 적립금 미청구자는 자신이 가입한 퇴직연금 사업자에게 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가입자는 퇴직연금 사업자에게 급여 지급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확정급여형 퇴직연금' 가입자는 퇴직 전 급여 내역과 퇴직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퇴직연금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날 오후 '퇴직연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퇴직연금'은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