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정보화 사회, 건강 제대로 챙겨야
상태바
정보화 사회, 건강 제대로 챙겨야
  • 이현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3.3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스마트기기 등 사용 시 자세의 중요성

[소비라이프 / 이현도 소비자기자] 인터넷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상당 부분 도움을 주고 있다.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오락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지금 이렇게 기사를 쓰고, 포털 사이트에 올리는 것 역시 정보사회로 발달하면서 가능해진 일 중 하나이다. 만일 인터넷이 없어진다면, 사람들은 아마 상당한 불편함을 겪게 될 것이다. 그만큼 인터넷은 우리의 일상 속에 깊숙하게 침투해 있다.

오늘은, 인터넷, 그 중에서도 게임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인터넷 게임은 최근 몇 십 년동안 급속도로 발전해 왔다. 정보기기가 없던 시절에는, 동네 아이들끼리 모여서 딱지치기, 숨바꼭질, 술래잡기 등 여러 놀이를 했다면, 오늘날에는 피씨방이나 컴퓨터 앞에 앉아서 친구들과 음성 통화로 떠들며 시간을 보낸다. 예전에는 즐겁게 뛰어놀았다면, 오늘날에는 앉아서 재미를 느낀다.

RPG, FPS, 축구 게임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 인터넷 게임들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기에 충분했고,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혹은 모바일로 이런 게임들을 즐긴다. 손 안에서 간단하게, 그리고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손목터널증후군이나 거북목, 허리디스크, 게임중독 등 후천적으로 생기는 질병들도 동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게임들은 양날의 검과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적당히 게임을 즐기고, 스트레칭과 자세교정을 통해서 잘못된 자세로 게임을 했을 때, 데미지가 가게 될 신체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자세로, 건전하게 게임을 즐겼을 때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지만, 부정확한 자세로 게임을 즐기게 되면, 재미와 즐거움 뒤에 데미지가 누적되어 언젠가 터지게 될 것이다.

본 기자도, 곧은 자세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서, 허리 상태가 좋지 않다. 아직 허리가 멀쩡하거나, 그래도 어느 정도 괜찮은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자세 교정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