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터치 한 번으로 헌혈예약 가능하다
상태바
터치 한 번으로 헌혈예약 가능하다
  • 최정섭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3.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헌혈'앱을 통해서는 쉽고 빠르게 가능해
▲ 휴대전화 내 '스마트헌혈' 앱

[소비라이프 / 최정섭 소비자기자] 헌혈을 하고 싶을 때 미리 예약하고 간다면 얼마나 편리할까? 또한, 앱을 이용해 지금까지 자신이 헌혈한 횟수와 헌혈의 집 위치등등을 알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헌혈도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스마트헌혈'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이 나왔다. 산뜻해진 디자인과 함께 사용성도 편리한 앱이다. 스마트헌혈 앱에서는 헌혈의집 찾기, 헌혈예약, 전자문진, 혈액정보, 즐길거리, 등이 있다.

헌혈의집 찾기는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헌혈의 집을 조회할 수 있고 상세검색을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자주 가는 헌혈의집을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있다.

헌혈예약은 원하는 헌혈의집을 찾아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헌혈종류를 선택하여 예약을 할 수 있다. 또한, 전자문진은 Web에서만 하던 전자문진을 모바일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혈액정보는 혈액형별 오늘의 혈액제고와 긴급헌혈 발생 정보 알림등을 SNS서비스로 이용 가능하다. 즐길거리는 헌혈홍보대사 포스터를 다운로드 가능하고 퍼즐게임도 할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헌혈 후 유의사항으로는 대표적으로 첫째, 헌혈부위를 10분 이상 눌러 주어야 한다. 문지르면 멍이 들기 때문에 헌혈장소를 떠나기 전에 헌혈한 부위가 완전히 지혈 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둘째, 헌혈부위 반창고는 최소 4시간 이상 붙여야 한다. 셋째, 헌혈 직후에는 헌혈장소에서 편안한 자세로 15분 이상 휴식을 취해야한다. 넨째, 평소보다 3~4컵의 물을 더 섭취해야 한다. 손실된 혈액량을 보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헌혈을 한 날은 음주와 흡연은 하면 안 된다.

이렇게 편리한 앱이 있다는 사실을 통해 더욱 헌혈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혈액관리본부의 MISSION은 혈액사업을 통한 인도주의 실현, 세계평화와 인류복지에 공헌하는 것이다. VISION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혈액을 안정적,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선진 혈액전문기관이다. 이처럼 큰 목표와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