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기니피그, 집에서 키울 시 먹이 주의해야
상태바
기니피그, 집에서 키울 시 먹이 주의해야
  • 문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3.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니피그에게 견과류와 감자는 절대금물...과일이나 채소 적당
▲ 양상추를 먹는 기니피그

[소비라이프 / 문종현 인턴기자]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혼자 살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반려동물 중에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동물이 바로 기니피그이다. 기니피그는 귀여운 외모와 온순한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하지만 기니피그는 먹이를 줄 때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기니피그에게 좋은 음식과 주의해야 할 음식은 과연 무엇일까?

기니피그는 햄스터와 비슷한 외모를 가졌다. 이러한 이유로 생기는 오해 중에 하나가 기니피그에게 해바라기씨나 땅콩과 같은 견과류를 먹여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한두개를 먹는다고 큰 탈이 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섭취한다면 이는 기니피기에게 큰 무리가 된다. 기니피그는 초식동물이기 때문에 견과류나 곡식은 소화를 잘 할 수가 없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또한, 감자도 기니피그에 주어서는 안되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감자에는 전분이 많아 이를 기니피그가 섭취할 시 쉽게 가스가 찰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기니피그는 과일껍질 등을 잘 섭취하는데 이에 착안하여 감자껍질을 먹이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감자와 마찬가지로 껍질 또한 기니피그의 몸에 좋지 않음으로 주지 않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기니피그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우선 귤과 오렌지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이 좋다. 기니피그에게도 비타민 섭취는 꼭 필요함으로 이러한 음식을 하루에 한 두 조각씩 소량으로 먹이는 것은 좋다. 또한, 오이도 기니피그가 좋아하면서도 먹기에 안전한 음식이다. 하지만 오이는 수분이 많아서 과다 섭취하면 설사를 할 우려가 있으니 이를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기니피그에게는 가지나 양상추 등을 먹이면 좋다. 하지만 파나 양파, 우유 등은 먹이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가정에서 소중한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면 이와 같이 먹여도 되는 먹이와 먹이지 말아야 할 먹이를 잘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