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속초 필수 ‘먹방’코스, ‘김삿갓회막국수’
상태바
[푸드평가] 속초 필수 ‘먹방’코스, ‘김삿갓회막국수’
  • 김우정 인턴기자
  • 승인 2019.03.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의 명물 먹거리 명태회로 차별화시킨 ‘명태회막국수’가 대표메뉴
▲ 속초 김삿갓회막국수의 대표메뉴 '명태회막국수'

[소비라이프 / 김우정 인턴기자] 속초에 방문하면 다양한 명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속초의 명물 먹거리 중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가 막국수이다. 속초 막국수 맛집을 검색하면 다양한 맛집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음식점의 대표메뉴는 동치미 막국수이다.

김삿갓회막국수의 대표메뉴는 새콤매콤하고 쫄깃한 ‘명태회막국수’로 다른 맛집들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다. 명태회는 영양가가 높고 식감이 좋아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속초의 대표 별미 음식이다. 명태회는 양념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양념이 매우 중요한데, 사장님만의 특제 양념으로 만들어진 김삿갓회막국수의 명태회는 막국수와 잘 어우러져 관광객들에게 꾸준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이 집의 메밀면은 주문 직후에 사장님이 면을 직접 뽑기 때문에 막국수의 쫄깃함과 신선함을 맛볼 수 있다. 막국수와 함께 제공되는 열무김치와 동치미 국물은 취향대로 넣어서 비벼 먹으면 맛이 일품이다.

한편, 김삿갓회막국수는 설악산과 한화리조트 워터피아 근처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다. 김삿갓회막국수는 강원도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109에 위치해있으며, 평일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