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공기청정기, 구매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
상태바
공기청정기, 구매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
  • 문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3.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기관 인증마크, 표준사용면적, 유지비용 확인은 필수
▲ 사진 : Pixabay

[소비라이프 / 문종현 인턴기자] 요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자 많은 관심을 받는 가전제품이 바로 공기청정기이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거나 사용 할 때에는 여러 가지 주의사항과 팁들이 존재한다. 이러한 점들을 모르고 구매하거나 사용할 시 역효과가 발생하거나 좋은 성능을 기대하기 어려우니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공기청정기를 구매 할 때에는 전문기관 인증마크를 확인하여야 한다. 최근 어느 공기청정기의 필터에서 유독물질인 옥틸이소티아졸린이 검출되었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친환경제품인지, 옥틸이소티아졸린을 방출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공기청정기를 구매 할 시에는 '표준사용면적'을 중요하게 고려하여야 한다. 공기청정기를 구매 할 때에는 제품의 크기보다도 이 표준사용면적이 핵심이다. 표준사용면적을 통하여 미세먼지를 제거 할 수 있는 성능을 가늠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유지비용 또한 구매 전 필수 확인요소이다. 공기청정기는 일반 가전제품과는 다르게 전기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한다. 때문에 유지비용을 확인하지 않고 제품을 구매 할 시 큰 부담을 안을 수도 있으니 유지비용 체크는 필수이다.

이 외에도 공기청정기를 사용 할 때에도 여러 가지 꿀팁들이 존재한다. 우선 여러 방마다 이동하면서 사용하면 사용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벽면에서 10cm 이상 거리를 두어야 효과가 좋다. 그리고 청소할 경우에는 공기청정기를 꺼서 필터의 수명을 단축시키지 않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이 공기청정기와 관련해서는 여러 가지 주의사항과 꿀팁들이 존재한다. 소중한 건강을 위한 공기청정기인 만큼 위의 사항들을 잘 알아두고 구매하고 사용하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