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배불리 먹고 건강도 챙기자! 다신샵의 '닭살이구마'
상태바
배불리 먹고 건강도 챙기자! 다신샵의 '닭살이구마'
  • 김현화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2.24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구마와 닭가슴살로 영양소 챙기는 '닭살이구마'
다신샵 '닭살이구마' / 다신샵 제공
 
[소비라이프 / 김현화 소비자기자] 많은 헬스장과 헬스트레이너라는 직업이 생길정도로  건강과 몸매관리에 관심이 많은 현대 추세에 맞게 칼로리가 적은 다이어트 음식이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도시락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곳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 중 다이어트 음식으로 가장 먼저 떠올릴수 있는 음식은 바로 단백질 덩어리인 고구마와 닭가슴살인데 이것을 한 도시락에 모아서 판매를 한다고 하여 직접 2주치를 주문하여 먹어보았다.
 
일단 이 도시락은 닭가슴살,고구마 그리고 야채로 구성되어있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기본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는 충분히 포함되어있다. 2주동안 매일 한끼씩 이 도시락으로 해결을 해야하는데, 같은 음식을 매일 먹으면 당연하게도 질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 도시락은 고작 고구마와 닭가슴살임에도 불구하고 닭가슴살을 소시지, 큐브, 샐러드 등으로 다양하게 변화를 주어 그에 따른 식감을 다르게 느끼게 하고, 또한 함께 들어있는 중동의 대표음식 '후무스'라는 특유의 소스가 낮은 칼로리와 건강함을 가지고있어 꽤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고구마와 닭가슴살에 밋밋한 맛에 부족함이 없게끔 도시락을 즐기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고구마는 적은 양에도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꽤나 든든한 한끼를 만끽할수있다.
 
혹시나 체중관리를 계획하고 있는 독자들이 있다면, 곤약으로 구성된 영양소가 부족한 식단들보다는 탄,단,지의 필수 영양소가 함유되어있는 건강한 식단으로 관리하기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