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간편 결제 '제로 페이', 소비자 위한 혜택은?
상태바
간편 결제 '제로 페이', 소비자 위한 혜택은?
  • 주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2.24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페이 첫 결제시 1000포인트 적립, 썸뱅크 5% 캐시백 등
▲ 제로페이 로고 / 출처 :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소비라이프 / 주선진 소비자기자] 제로 페이 시범사업이 시작된 지 두 달이 지났다. 제로 페이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많이 이용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가맹점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만 소비자 혜택에 대한 이야기는 찾기 어렵다. 소상공인에게는 결제 수수료 0% 혜택이 있는데, 소비자에게는 최대 40% 소득공제 혜택 외에도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자.

먼저, 제로 페이란 소비자가 이용하고 있는 은행 어플과 연동해 QR을 스캔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면 소비자의 계좌에서 소상공인의 계좌로 결제 대금이 이체되는 앱투앱 기반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네이버 페이, 신한 쏠, 리브, 하나 멤버스, 썸뱅크, 기업은행 i-one 뱅크, 페이코, 우리은행 원터치, 농협 NH 앱 캐시, 케이뱅크, 머니트리 등에서 이용 가능하며 3월부터는 카카오페이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2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는 다음과 같다.

▲ 네이버페이 제로페이 이벤트 페이지

첫 번째, 네이버 페이에서는 제로 페이 첫 결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1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5천 원 이상 제로 페이로 처음 결제 시 네이버 페이 포인트 1000원을 적립해준다. 또한, 네이버페이X신한 통장을 연결하고 제로 페이로 결제하면 기존의 1%에서 1% 추가된 2%의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네이버 페이에서 제로 페이를 이용하려면, 먼저 네이버 페이에 계좌 등록을 한 후 QR 결제 시스템에 동의하면 된다. 네이버 앱 오른쪽 상단에 <QR 결제>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 (좌)썸뱅크 캐시백, (우)썸뱅크 제로페이 이벤트 페이지

두 번째. 썸뱅크(BNK 부산은행)에서는 제로 페이 결제 시 5% 캐시백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간은 1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며, 이벤트 기간 중에 썸패스를 통해 제로 페이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캐시백은 월 최대 1만 원까지 가능하며 당월 10일에 계좌 입금 방식으로 캐시백 된다. 제로 페이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트롬 스타일러(1명), 무선 청소기 A9(3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기프티콘(500명)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추첨은 4월 중 진행된다.

'BNK 부산은행' 어플이 아닌 '썸뱅크' 어플을 설치해야 하며, 부산은행 계좌를 등록한 후 제로 페이를 연동해 사용해야 한다.

세 번째, SNS에 제로 페이를 인증하는 이벤트도 있다. 경상남도 페이스북 좋아요, 인스타그램 팔로우 한 후 경상남도 내의 제로 페이 가맹점에서 인증 마크를 찍고 응원의 말과 함께 댓글, DM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페이스북 10명 인스타그램 1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사이즈를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2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경상남도에서는 한산도 제승당 관람료, 경남 도립미술관 관람료를 5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 서울시에서는 공용주차장, 문화시설 등 각종 공공시설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대공원ㆍ시립체육시설의 입장료, 시립 장사시설의 화장시설ㆍ봉안당 사용료, 시민청ㆍ인재개발원 등 시설 대관료도 제로 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3월 이후 정식 서비스가 시행되는 제로 페이는 현재 전국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가맹점을 계속 모집 중이다. 서울 지역에서는 파리바게뜨,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 등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제로페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제로페이 홈페이지(zeropay.or.kr)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 1670-05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