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온라인 환전, 어디까지 해봤니?
상태바
온라인 환전, 어디까지 해봤니?
  • 박다희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2.1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리브'부터 '위비뱅크'까지, 간편해진 온라인 환전
▲ 국민은행 '리브앱' 모바일 화면/ 사진: 국민은행 제공

[소비라이프 / 박다희 소비자기자] ‘환전’이란 서로 종류가 다른 화폐와 화폐, 또는 화폐와 지금을 교환함을 뜻한다. 중고등 학생, 대학생들이 방학을 맞이해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으로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다. 중고등 학생, 대학생들이 해외여행을 떠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저렴한 여행을 위한 환전 꿀팁’이다.

사람들은 저렴한 여행을 계획할 때 환전 수수료를 고려해본다. 환전은 여러 곳에서 가능하다. 자신과 가까운 시중은행이나 국외로 가서 직접 환전을 하는 경우도 있으며, 좀 더 복잡한 방법으로는 서울역 환전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등 다양하다. 이에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는 온라인 환전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KB 리브 앱’이다. 리브 앱을 이용하면 주요통화 90%, 기타통화 40% 환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 또한, 300불 이상 환전 시 무료 여행자 보험 가입도 가능하다. 리브 앱은 1년 365일 24시간 내내 환전이 가능하며 수령 방법도 다양하다. 직접 은행이나 인천국제공항에 가서 받는 방법과 집으로 배송해 주는 외화 배달 서비스가 있다.

다음은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이다. 위비 뱅크를 이용하면 주요통화 90%, 기타통화 50% 환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계좌가 없어도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외화 찾기도 하루 전날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만약 시간이 없고 저렴한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온라인 앱을 이용한 환전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온라인 앱은 주기적으로 환율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에 맞추어 환전한다면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다. 해외여행의 첫걸음인 저렴한 환전 꿀팁으로 기억에 남는 여행을 시작해보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