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애플 공식 SNS 게시물 ‘Coming Soon’의 의미는?
상태바
애플 공식 SNS 게시물 ‘Coming Soon’의 의미는?
  • 강나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2.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의 기대와는 달랐던 애플의 발표, 그 내용은 무엇일까
▲ 출처 : '애플'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비라이프 / 강나영 소비자기자] 지난 1월 27일, 아이폰·맥북 등의 제품을 판매하는 ‘애플’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누리꾼들에게 화제가 될만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하루 24시간만 게시물이 공개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COMING SOON 01.28.2019'라는 문구의 글이 올라왔다. 이러한 게시물을 본 네티즌 사이에서는 도대체 애플에서 무엇이 출시되길래 이러한 글이 올라왔는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되었다. ‘COMING SOON'이라는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폰 SE2'가 출시되는 것 아니냐, ’에어팟2 ‘가 출시되는 것 아니냐 등 여러 추측을 하며 기대를 했다.

하지만 미국시각으로 27일, 즉 한국 시각으로 지난 29일, 애플의 공식 인스타그램이나 공식 홈페이지에는 신제품 출시와 관련된 어떠한 게시물도 올라오지 않았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각종 SNS에서는 근거 없는 사람들의 추측으로 나온 ‘신제품 출시’를 사실인 것처럼 게시했고, 그러한 근거 없는 정보를 믿은 네티즌들은 실망을 감출 수 없었다.

그렇다면, 애플 인스타그램 게시물 속 ‘COMING SOON’은 어떤 의미였을까?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의미는 1월 29일에 애플에서 발표된 내용을 본다면, 두 가지로 추측할 수 있었다. 첫 번째로는 자사 실적에 관련된 내용이다. 그리고 두 번째는 자사의 제품인 ‘아이패드 프로’로 만든 광고의 비하인드 내용이나 ‘아이폰 XR’로 영상을 촬영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이다.

이 두 가지 내용은 애플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언급한 날짜인 01월 29일에 발표된 내용이다. 결국, 화제가 되었던 ‘COMING SOON'은 에어팟2 출시도, 아이폰 SE2의 출시도 아니었다. 이번 사건으로 네티즌은 많은 실망을 했지만 이번 사건은 애플 측에서 잘못한 것도 아니고, 각종 SNS에서 허위 사실을 진짜처럼 올린 게시물들이 난무했기 때문에 벌어진 해프닝이었던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