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대체식량, '클린미트'는 무엇?
상태바
미래의 대체식량, '클린미트'는 무엇?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28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짧은 생산기간부터 친환경적 요소까지 갖추어져 있어

▲ 사진 : Pixabay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인구증가, 환경오염 등의 원인으로 인한 식량고갈은 인간의 오랜 고민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기술 중에 하나로 최근 '클린미트'가 각광을 받고 있다. 미래의 먹거리를 해결해 줄 클린미트는 도대체 무엇일까?

클린미트는 세포를 배양하여 생산된 식량을 말한다. 현대인들은 돼지나 소, 닭 등을 사육함으로서 육식을 즐긴다. 하지만 클린미트 기술력을 활용하면 사육을 하지 않아도 세포배양을 통하여 고기를 생산해낼 수 있다. 이러한 클린미트로 생산된 고기는 일반 고기와도 맛이나 향이 거의 같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클린미트 기술력으로 고기를 생산 할 경우 3년 전만 해도 치킨너겟 하나 정도의 양을 생산하려면 수억 원이 들었다. 하지만 꾸준한 기술발달로 인해서 지금도 같은 치킨너겟 하나를 생산하려면 10만원 정도가 필요하다. 3년 동안의 연구를 통하여 이루어 낸 성과라는 것을 감안하면 향후 몇 년 안에 클린미트가 전 세계에 보급 될 가능성도 있는 것이다.
 
장점 또한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사육을 통하여 고기를 생산하려면 6개월이나 2년 이상이 걸리기도 한다. 하지만 클린미트의 세포배양은 이보다 속도가 훨씬 빨라 2주나 3주가 지나면 고기를 생산해낸다. 또한, 사육보다도 에너지 사용이나 온실가스 방출 적기 때문에 친환경적 생산방법으로도 많은 박수를 받고 있다.
 
이렇듯 클린미트는 여러 가지 장점을 인정받으며 미래의 식량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앞으로 클린미트의 기술력이 원활히 발전하여 우리의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