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4월의 문화산책
상태바
4월의 문화산책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11.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정보

출판

4월의 읽을만한 책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4월의 읽을 만한 책’으로 ‘철학이 필요한 시간’(강신주, 사계절) 등 분야별 도서 10종을 선정했다.
‘4월의 읽을 만한 책’으로는 철학자인 저자가 치열하게 독서한 48권의 동서양 고전에서 얻은 단상을 평이한 언어로 소개한 ‘철학이 필요한 시간’(강신주, 사계절), 중진 역사전문가 17인이 3년에 걸친 작업 끝에 출간한 한국사 대중서로 글, 그림, 사진이 삼위일체로 잘 구성되어 있는 ‘미래를 여는 한국의 역사 1~5’(강종훈 외, 웅진지식하우스), 주목받는 중국계 작가인 저자가 미국 내 동북아시안 이민자들이 겪는 생활상의 애환과 이질적인 문화의 교섭으로 인해 벌어지는 돌발적인 사고들을 해학적으로 묘사한 ‘멋진 추락’(하진/ 왕은철, 시공사) 등이 선정됐다.
위원회는 문학, 역사, 아동 등 10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좋은책선정위원회를 두고, 독서 문화의 저변 확대와 양서권장을 위해 매달 ‘이달의 읽을 만한 책’을 선정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 kpec. or. kr)의 웹진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고혜란 기자 cultureplus@hanmail.net  

“종이책 대신 전자책 읽어요”
군산대학교, 전자책 다독상 행사 실시

군산대학교도서관에서는 책 읽는 환경과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자책 이용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자책 다독상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행사는 2005년부터 매년 1회씩 실시했던 행사로 올해로 7회를 맞게 되었는데 지금까지 130여명이 수상했다. 올해는 3월 22일부터 5월 25일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을 가장 많이 읽은 순서로 14명을 선정해 오는 5월 25일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군산대학교 도서관은 학생들의 전자책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자책도서관 이용 시연회도 열어 PC 및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전자책 리더기, 태블릿 PC 등) 를 통한 전자책 이용방법을 시연하기도 했다.
한편 2005년부터 전자책(e-book)을 구비하기 시작한 군산대학교에는 경영, 자기계발, 문학, 인문, 외국어, 사회, 정치, 자연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자책 2,000여권이 있으며, 현재 전자책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자책에 대한 이용증가추세를 감안해 군산대학교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든 이용 가능한 전자책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자책 스마트폰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조성우 인턴기자 Cho, Sung Woo Intern Reporter

소셜컨슈머의 등장

소비 트렌드의 7가지 큰 흐름을 잡아내어 59가지 트렌드로 정리한 책. ‘사회적 소비’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일본의 소비가 향후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에 관해 이야기한다. 세계적인 광고회사 덴츠의 소비자연구센터와 소셜플래닝국의 연구를 토대로 여러 분야별로 예측, 정리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2015년’이라는 기준을 설정해 이 시점의 소비트렌드는 무엇인지, 어떤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가 등장할 것인지 등에 대해 다루었다.

영화

나는 아빠다 4월 중순 개봉 예정

영화 <나는 아빠다>는 사랑하는 딸을 살리기 위해 스스로 악당이 될 수 밖에 없었던 한 아빠의 절절한 사투를 그린 액션 드라마.
조직의 뒤를 봐주며 뒷돈을 챙기는 비리형사 종식. 딸 민지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더 큰돈이 필요해진 종식에게 장기밀매 조직 황사장은 자신이 벌인 살인사건을 은폐해줄 것을 제안하고 종식은 우연히 사건 현장에 있었던 상만에게 누명을 씌워 체포한다.
그로부터 2년 후…. 민지의 병세가 악화되어 당장 심장이식을 받아야만 하는 절박한 상황에 빠진 종식. 무혐의로 출소한 상만은 종식의 심복이었던 기복과 손잡고 그를 위협하기 시작한다. 설상가상으로 동료 김형사는 나상만 사건을 다시 파헤치고 황사장은 사건을 완벽하게 처리하지 못한 종식을 협박한다. 
그러던 와중, 종식은 장기이식 코디네이터 수경으로부터 이식할 심장을 찾았다는 연락을 받지만 그 심장의 주인이 상만의 아내란 사실을 알고 절망에 빠진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종식은 딸을 살리기 마지막 결단을 내리는데….

비버리힐즈 폴로클럽 헤어화장품 한국시장 론칭

세계적 명품 브랜드 비버리할즈 폴로클럽이 우리나라 프로페셔널 헤어화장품 시장 론칭에 성공했다.
비버리힐즈 폴로클럽의 헤어화장품은 지난주 라마다서울 호텔에서 열린 공식 브랜드 론칭 행사장에서만 20여개 지역에 대한 유통대리점 계약을 체결해 4월 중으로 전국적인 유통망을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비버리힐즈 폴로클럽의 헤어화장품을 생산하는 새롬화장품은 “폴로헤어 화장품은 브랜드 경쟁력뿐 아니라 제품의 주요성분인 식물 줄기세포와 엔도르핀으로 기존의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확실한 경쟁우위를 확보했다”고 설명한다.
새롬화장품은 미국, 중국, 유럽 등에 헤어화장품을 수출해온 중견기업으로 국내에는 세라즈, 데우스, 칼라, 라티오 등 미용실 전용 프로페셔널 브랜드로 유명한 헤어화장품 전문 제조업체다.
새롬화장품 김은호 대표는 “거의 모든 업계가 불황으로 사업이 위축되는 지금 새롬화장품은 오히려 기술개발에 투자를 확대하는 역발상의 공격적 경영으로 국내와 해외매출이 동시에 증대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며 특히 베트남 등의 아시아지역에 수출의 신장이 커지고 있다고 말한다.

홈플러스, “세계 인기병맥주 5병이 무조건 1만원!”

홈플러스는 이달 6일까지 전국 123개 점포에서 ‘세계 맥주 페스티벌’을 실시, 밀러, 하이네켄, 호가든, 코로나 등 세계 각국의 유명 맥주 중에서도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수입 병맥주 20종을 종류에 상관없이 5병당 1만원에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