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겨울철 심해지는 ‘안구건조증’, 예방에 좋은 음식은?
상태바
겨울철 심해지는 ‘안구건조증’, 예방에 좋은 음식은?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마토코쿠스, 당근, 결명자 등 눈 건강에 효과적
▲ 시중에서 판매하는 당근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겨울이 되면 날씨가 건조해져서 눈이 더 피로해지기 마련이다. 눈도 평소에 관리를 해야 피로가 덜하고 더 건강한 눈을 유지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우선 요즘 누리꾼들 사이에서 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은 바로 '헤마토코쿠스'이다. 헤마토코쿠스는 미세 조류로, 방송을 통하여 그 뛰어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헤마토코쿠스에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눈의 건강에 효능이 뛰어나다. 아스타잔틴은 망막의 혈류를 개선하여 눈의 피로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헤마토코쿠스는 눈 건강 외에도 중풍 치료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떠오르는 건강식품 중 하나이다.

눈에 좋은 또 다른 대표 음식으로는 '당근'이 있다. 당근에는 루테인과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과 시력형성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당근 또한 눈 건강 외에 항산화 효과, 노화 방지, 암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당근은 주황색이 선명할수록 좋으며 표면이 매끈하고 휘지 않은 것이 좋다. 당근의 머리 부분이 푸른빛이 난다면 쓴 맛이 심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결명자, 시금치 등이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보통 비타민A와 비타민B가 들어간 음식이 좋다.
 
눈은 세상을 바라 볼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신체기관 중 하나이다. 평소 눈 건강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함으로써 눈을 오랫동안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