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평가] 서교동 태국음식 전문점 '어메이징타일랜드'
상태바
[푸드평가] 서교동 태국음식 전문점 '어메이징타일랜드'
  • 박성찬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풍의 다양한 음식들의 향연

[소비라이프 / 박성찬 소비자기자] 동남아 요리 중에서 가장 특징적인 요소가 많은 태국 음식, 이런 태국 음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음식점이 서교동에 위치해 있다. 바로 '어메이징타일랜드'이다.

내부를 들어가보면 어딜 보나 전부 금빛 투성이인 금색 인테리어가 좌중을 압도한다. 마치 태국의 궁전을 들어온 기분도 든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태국을 상징하는 다양한 장식물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기도 하다. 직원 분들도 태국이나 동남아 분들이고 친절하신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 '어메이징타일랜드' 새우볶음밥
 
자리에 착석해 메뉴판을 보게 되면 입을 다물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양의 메뉴가 적혀있다. 모 TV 프로그램에서 메뉴판을 랜덤으로 펼쳤을 때 나오는 음식 개수로 게임을 진행했을 정도로 빼곡히 메뉴들이 놓여있다. 가격은 보통 한 메뉴 당 만원 내외로 현지 가격과는 차이가 있지만, 한국 내 태국 음식점 기준으로는 적당하거나 저렴한 편에 속한다.
 
▲ '어메이징타일랜드' 태국식 매콤 돼지고기 국수
 
기자는 새우 볶음밥과 매콤 돼지고기 국수를 맛보았는데 새우 볶음밥에는 고수가 들어가 있어 호불호가 갈릴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고수를 빼달라고 하면 되기 때문에 우려할 필요는 없다. 돼지고기 국수는 매콤한 맛을 태국 향신료로 내었기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 있다는 편견이 있으나 맛보면 상큼하고 매콤한 맛있는 태국 국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레몬그라스와 고수의 조합이 살짝 태국음식 '똠양꿍'을 연상하게 한다.
 
홍대 근처에서 색다른 동남아식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홍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서교동 태국음식 전문점 '어메이징타일랜드'로 가서 취향에 맞는 음식들을 꼭 즐기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