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영양제의 원료별 등급 알고 계시나요?
상태바
영양제의 원료별 등급 알고 계시나요?
  • 지수빈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16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을 줌' 문구가 있는 제품이 1등급 원료 영양제

[소비라이프 / 지수빈 소비자기자] 최근 바쁜 직장인들과 혼자 사는 자취생들이 끼니를 챙기는 일들이 어려워지면서 그에 대한 대안으로 영양제가 떠올랐다. 한편으로는 고령시대에 진입함에 따라 미래의 건강을 준비하기 위해서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먹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와 같은 추세에 편승해 영양제를 구매할 것을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아미노산, 비타민, 칼슘, 아미노산, 마그네슘등 고르기 어려울정도로 많은 종류의 영양제들이 있기 때문에 구매를 결정하기 여러웠던 경험을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영양제의 영양소별 등급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시중에 판매 중인 한 영양제의 영양기능정보

위 사진에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라는 문구와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도움을 줄 수 있음'은 해당 성분이 2등급 기능성 원료라는 것을 뜻한다. '도움을 줌' 이라는 말은 해당 성분이 1등급 기능성 원료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기능성 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직접 평가해 선정한 원료이다. 이 기능성 원료가 들어간 영양제만이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명칭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제품 구매시, 1등급 기능성 원료가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