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편의점 PB로도 출시된 강릉 '교동짬뽕'
상태바
[푸드평가] 편의점 PB로도 출시된 강릉 '교동짬뽕'
  • 김영빈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04 0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주민들도 자주 찾는 교동짬뽕의 얼큰한 짬뽕국물

[소비라이프 / 김영빈 소비자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가면 PB상품 중 하나로 '교동짬뽕 컵라면'이 있다. PB 상품 매니아들은 교동짬뽕 컵라면을 즐겨먹는 편이라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맛있으면 강릉의 교동반점 자체로 PB상품을 내놓을 수 있을까? 

평소에는 강릉 교동짬뽕을 편의점으로 즐기지만, 강릉에 여행을 가거나 들린 이상 교동반점을 지나칠 수는 없을 것이다. 현지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짬뽕집으로 여행 철이 되면 긴 줄을 기다려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 출처 : 김영빈 소비자기자

교동 짬뽕은 불 맛과 함께 후추 향이 짙게 느껴지는 얼큰한 짬뽕의 맛이 난다. PB 상품은 나름 교동 짬뽕을 담으려고 애쓴 정도이나, 역시 본점의 교동짬뽕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맛이다. 특히 교동짬뽕에는 해물뿐만 아니라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어 더욱 담백하고 맛있게 느껴진다.

한 그릇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보이지만 보통 중국집의 짬뽕보다는 조금 더 많은 양이다. 여행시기나 주말에 가게 되면 줄이 길어져 많이 기다리게 되는데, 회전율이 빨라 줄은 금방 줄어드는 듯 보였다.

편의점에서도 즐기던 교동짬뽕을 직접 강릉으로 가서 맛보게 된다면 아마 편의점 컵라면을 못 먹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교동짬뽕의 맛이 그립지만 본점까지 못가는 그 마음을 헤아린 PB상품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교동짬뽕은 다소 매워 호불호가 조금 갈리지만 얼큰한 것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을 끌어당기기에는 충분하다. 추운 겨울, 강릉에서 먹었던 교동짬뽕이 그립다면 교동짬뽕 컵라면으로 달래보는 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