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LED조명 등 다양하고 새로워진 스탠드 조명
상태바
LED조명 등 다양하고 새로워진 스탠드 조명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03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스탠드, 수명 길고 전력소비량 적어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개인적인 작업을 하거나 공부를 할 경우에 스탠드 조명은 큰 도움이 되고는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스탠드 조명은 기술이 발달하면서 여러 가지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해지고 있는 스탠드 조명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요즘 스탠드 조명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는 것은 바로 'LED스탠드'이다. LED스탠드는 환경을 생각하는 차세대 조명이라고 볼 수 있다. LED스탠드가 차세대 조명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일반 스탠드와 달리 수명이 길고 전력소비량이 적기 때문이다. 또한, LED스탠드는 열이 발생하지 않아 장시간 이용하기 더 적합하고 눈에 피로가 적어서 학습용으로도 좋다.

요즘에는 중국기업인 샤오미 등에서도 LED스탠드를 생산하고 있다. 샤오미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LED스탠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앞으로 다른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 USB 케이블을 통하여 작동되는 스탠드 조명

이외에도 조금은 특별한 기능들을 추가한 스탠드 조명들도 있다. 위 사진의 스탠드 조명은 콘센트를 통하여 작동되는 것이 아니라 USB 케이블을 통하여 작동된다. 이러한 스탠드 조명은 인터넷으로 강의를 듣거나 노트북으로 문서를 작업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우리의 생활을 밝게 해주는 스탠드 조명도 날이 갈수록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본인에게 더 적합하고 유용한 스탠드 조명을 구매 할 수 있도록 잘 알아보고 구매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