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겨울철, 다양하게 즐기는 고구마
상태바
겨울철, 다양하게 즐기는 고구마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26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하게 즐기는 달콤함, 고구마의 다양한 매력을 알아보자.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추운 겨울이 되면 얼핏 따뜻한 고구마가 생각나기 마련이다. 따뜻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고구마는 요즘 다양한 제품으로도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고구마의 매력을 알아보자.

▲ 오예스 자색 고구마 맛

우선 요즘 고구마는 다양한 과자로도 출시되고 있다. 고구마 과자는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내기에 적합하여 많은 사랑을 받는다. 이러한 대표적인 고구마 과자가 농심의 '고구마깡'이다. 하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과자가 출시되어 위 사진과 같이 '오예스 자색 고구마 맛'도 판매되고 있다.

▲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고구마 케이크

또한 고구마는 제과뿐만 아니라 제빵에도 안성맞춤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성심당의 '고구마 튀김 소보루 빵'이다. 성심당의 튀김 소보루는 바삭한 빵과 팥이 어우러지는 인기 빵 제품이다. 하지만 이러한 튀김 소보루에 팥이 아닌 고구마를 넣은 고구마 튀김 소보루가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구마는 케이크의 재료로도 잘 어울려서 편의점에서도 고구마 조각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다양하게 즐기는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다. 고구마는 감자나 흰 쌀밥 같이 부드러운 음식에 비하여 거칠거칠하여 체내에 쉽게 흡수되지 않는다. 또한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이 외에도 고구마는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혈관을 개선하는데 좋은 건강한 음식이다.

고구마는 위에서 설명 한듯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다. 추운 겨울철에 따뜻한 고구마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담소를 나누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