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닭 칼국수의 진한 육수가 온몸을 녹여주는 ‘일산칼국수’
상태바
[푸드평가] 닭 칼국수의 진한 육수가 온몸을 녹여주는 ‘일산칼국수’
  • 최태순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한 육수와 맛있는 김치, 그리고 기다림은 기본인 ‘일산칼국수 본점’

[소비라이프 / 최태순 소비자기자]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다. 그 음식들의 공통점은 따끈따끈한 국물요리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닭 칼국수의 진한 육수가 온몸을 따뜻하게 풀어주는 일산에 위치한 ‘일산칼국수 본점’에 다녀왔다.

▲ '일산칼국수' 외관

일산에 위치한 ‘일산칼국수 본점’은 닭 칼국수 전문점이다.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맛집이다 보니, 넓은 매장과 주차공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말 같은 경우에는 어느 정도 기다림은 생각해야하는 곳이다.

이날 기자는 평일 저녁에 방문을 하였다.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하였지만, 저녁시간 전임에도 불구하고 매장 안에는 많은 사람들과 포장 손님들로 북적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자리에 앉아 곧바로 ‘닭칼국수’를 주문했다. 먹어보지 않고 육안으로도 확인 가능할 정도로 진한 육수와 듬뿍 올라간 파는 칼국수의 맛을 더 배로 느끼게 해주는 것 같다. 그리고 양이 적지 않은 기자가 먹더라도 굉장히 푸짐하다고 느낄 정도의 양까지 굉장히 만족하며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 '일산칼국수' 닭칼국수

‘일산칼국수’는 닭칼국수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김치의 맛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집이다. 진한 닭칼국수에 맛있는 김치를 올려 먹으면 그것만큼 겨울철에 완벽한 음식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들게 해준다.

추운 겨울에 따뜻하고 진한 닭 칼국수 한 그릇 먹으면서 온 몸을 녹여보는 것은 어떨까? 추위를 한순간에 녹여줄 ‘일산칼국수 본점’에 다녀왔다.

‘일산칼국수’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경의로 467에 위치해 있으며, 영업시간은 평일 10:00 ~ 20:30, 주말, 공휴일 10:00 ~ 20:00까지이며, 휴업일도 있으니 방문 전 전화를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