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오늘(13일)부터…결제예정금액·잔여포인트 등 확인 가능
상태바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오늘(13일)부터…결제예정금액·잔여포인트 등 확인 가능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8.12.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 또는 ‘어카운트인포’ 접속해 본인인증 후 확인 가능

▲ 자료 제공 : 금융감독원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신용카드 보유개수, 결제예정금액 등을 일괄 조회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가 오늘(13일)부터 실시된다.

12일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에 따르면 금감원 ‘파인’의 ‘내 계좌 한눈에’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신용카드 보유개수, 결제예정금액, 사용금액, 포인트 내역 등을 일괄 조회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가 실시된다.

서비스 제공 카드사는 총 15개사로, BC, KB국민, 롯데,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등 전업카드사 8개와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씨티은행, SC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겸영 카드사 7개이다.

조회방법은 PC를 통해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의 ‘내 계좌 한눈에’ 또는 어카운트인포(www.accountinfo.or.kr)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후 ‘내 카드 한눈에’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모바일 앱 서비스는 내년 2월중 실시될 예정이다.

‘내 카드 한눈에’는 카드정보와 포인트 정보로 구분되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카드정보 조회에서는 카드사별 카드내역, 카드정보, 결제예정금액, 최근이용대금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포인트정보 조회를 통해 카드사별 잔여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 등을 확인 가능하다.

금감원은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연체발생, 과도한 신용카드 사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하게 신용카드를 사용 유도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