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귀여움 가득한 캐릭터 매장들, 소비자 공략하는 비결은?
상태바
귀여움 가득한 캐릭터 매장들, 소비자 공략하는 비결은?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1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캐릭터 매장에 많은 내외국인 등 사람들의 발길 끊이지 않아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요즘은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신저에서 활용되는 캐릭터들도 다양하다. 일상 속에서 많은 캐릭터들이 큰 사랑을 받으면서 관련 제품들을 판매하는 매장의 수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 카카오샵에서 판매하는 먹거리들

먼저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표적인 캐릭터 매장은 '카카오샵'이다. 카카오 캐릭터들의 관련 제품이 판매되기 시작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며, 이제는 인형부터 식품까지 그 종류도 정말 다양하다. 요즘에는 카카오 캐릭터들이 그려져있는 먹거리들이 나오기도 한다.

위 사진은 카카오샵에서 판매하는 '라이언 유자차'와 '라이언 제주녹차 초콜렛'이다. 일반 제품에 비하여 조금 비싼 편이지만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즐거움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 라인 캐릭터 매장

또 하나의 메신저 라인도 홍대 등에서 캐릭터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실 라인은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메신저 어플이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캐릭터들도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캐릭터 매장에도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찾아가고 있다.

이와 같이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카카오나 라인 캐릭터 매장 말고도 기존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가챠삽'도 인기이다. 또한 프라모델이라는 제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의 취미생활로 확장되면서 든든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과 이를 판매하는 매장은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동심을 느낄 수 있는 이와 같은 제품으로 색다른 기분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