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추운 겨울, 집에서 따뜻하게 즐길 도서 추천
상태바
추운 겨울, 집에서 따뜻하게 즐길 도서 추천
  • 장우연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비드 발다치의 숨 막히는 두뇌게임

▲ 데이비드 발다치의 3권의 소설 책

[소비라이프 / 장우연 소비자기자] 12월로 접어들면서 날이 갈수록 추워지고 있다. 주말 동안 온도는 영하 4도까지 내려갔으며, 이번 주 또한 영하권의 날씨가 이어질 예정이다.

추운 날씨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꺼려지는 사람들에게 기자는 주인공 에이머스 더케가 영리하고 숨 막히는 두뇌게임을 펼치는 장편소설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괴물이라 불린 남자>, <죽음을 선택한 남자> 3편을 소개한다.

저자 데이비드 발다치는 1960년 미국 버지니아주 리치몬드에서 태어났다. 발다치는 주로 대통령 선거를 둘러싼 암투, 정치권의 권력 남용, 사법제도 주변에서 일어나는 추잡한 일 등 사회현상과 비리를 고발하는 정통 스릴러를 써왔다.

데뷔한 후 20년 동안 30편이 넘는 작품을 써 냈으며 출간되는 족족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1 위에 오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데이비드 발다치의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역시 언론과 경찰 조직, 사법 제도에 대한 탄탄한 지식을 바탕으로 개인적 비극을 영화처럼 드라마틱하게 쓴 책이다. 전 세계 1억 2000만 부 판매 신화를 기록하고 있다.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는 고등학교 미식축구에서 부상을 입은 후 후유증으로 과잉기억증후군을 앓고 있는 주인공 데커의 일가족 살인사건을 둘러싼 사건의 진범을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린다.

다음으로  <괴물이라 불린 남자>에서는 또 다시 억울하게 부모님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옥살이를 하는 마스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한 여정을 데커가 함께한다. <죽음을 선택한 남자>는 모든 것을 다 가진 남자가 죽음을 선택해야 했던 사건에 대한 미스테리를 쫒는다.

추운 겨울, 미스터리 소설을 좋아한다면 이불 속에 따뜻하게 누워 과잉기억증후군을 가진 주인공과 함께 흥미진진한 사건들을 해결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