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불고기의 새로운 해석, 조폭불고기 '독'
상태바
[푸드평가] 불고기의 새로운 해석, 조폭불고기 '독'
  • 김지윤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2.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대 대학가에서 가성비 챙기면서 즐기자!

[소비라이프 / 김지윤 소비자기자] 대학가 맛집들의 특징은 질과 양, 그리고 가격을 모두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성북구에 위치한 성신여자대학교 근처에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보았다. 바로 인근 주민들에게 뿐만 아니라 이 주변을 방문한 사람들은 항상 찾는다는 불고기 맛집 ‘독’이다.

성신여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와 170m 정도 직진해 골목에 들어가면 특색 있는 ‘조폭 불고기’를 맛 볼 수 있는 맛집이 있다. 불고기라고 하면 일반적인 맛을 떠올릴 테지만 이곳은 가게만의 특색 있는 ‘조폭 불고기’가 존재한다.

▲ 성북구 '독'

친절함을 강조하는 일반적 가게들과는 다르게 이 가게는 그들만의 ‘강한 컨셉’을 손님들에게 어필하며 가게를 운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빈티지의 가게 인테리어와 고기를 구워줌과 동시에 조폭 불고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종업원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고기는 초벌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다른 가게들보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게 훨씬 부드럽고 육즙이 살아있다. 불고기를 구운 콘과 쌈무와 김과 함께 먹는 것이 이 집의 추천 레시피이다. 가게 메뉴판에 친절하게 설명들이 적혀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참고하면 조폭 불고기 본연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본 가게의 정확한 위치는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20길 37-13이다. 영업시간은 오후 4:00부터 자정인 12:00까지이므로 이 점 참고하며 방문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