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화제의 '할랄푸드'는 무엇일까?
상태바
화제의 '할랄푸드'는 무엇일까?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29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랄푸드, 실시간 검색순위에 오르며 관심집중

▲ 사진 : Pixabay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음식은 오랜 역사를 거치면서 단순히 우리의 배를 채우기 위한 것이 아니게 되었다. 요즘은 음식을 입 뿐만 아니라 코와 눈으로 즐기기도 한다. 요즘 또 하나의 음식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바로 '할랄푸드'이다.

할랄은 '허용된 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슬람 율법 샤리아에 부합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할랄식품은 이러한 율법에 어긋나지 않고 무슬림에게 허용된 식품을 말한다. 예를 들어 무화과나, 올리브, 포도 등은 신의 축복을 받은 좋은 식품으로서 권장되어 할랄식품으로 분류되는 것이다. 할랄식품은 전통적으로 코란에서 언급한 애용, 법학파의 율법 해석에 따라 정해져 왔다.

할랄푸드는 유명 방송에도 소개가 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산업이 발달되면서 전 세계에서 유통되는 여러 음식들에 대한 할랄푸드로서의 적정성 판단 여부로 인해서 혼란을 마주하고 있다. 아무리 만들어진 재료가 할랄푸드로서 적합하더라도 식품의 유통이나 판매 과정에서 비이슬람적 요소가 개입 될 우려도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할랄푸드는 많은 논란이 있지만 해당 종교를 믿는 사람들의 중요한 가치관이 들어간 음식이다. 여러 가지 음식에 관심이 있다면 할랄푸드에 관해서 깊게 이해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