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추나요법으로 관절을 바로잡자
상태바
추나요법으로 관절을 바로잡자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2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에서 사용하는 하나의 추나요법을 알아보자

▲ 사진 : Pixabay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한의학에서 사용하는 요법 중에 '추나요법'이라는 것이 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 또는 신체의 일부분을 이용하거나 테이블 등의 보조 기구를 활용하여 환자의 신체를 자극하여 여러 신체 문제를 치료하는 방법이다.

추나요법은 추나의학에 의한것이라고 할 수 있다. 추나의학은 근골격계의 구조와 기능을 균형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인체의 생체현상, 병리적현상 등에 대하여 연구하는 한의학의 한 분야이다.

추나요법은 우리 몸에 어떤 문제를 해결할 때 사용될까? 우선 '체형불균형'을 해소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체형불균형은 우리 몸에 목, 어깨, 다리 등에 통증의 원인이 된다. 비수술적 요법인 추나요법은 이러한 불편한 통증을 완화하고 틀어진 골격을 교정하여 체중불군형을 해소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틀어진 척추나 관절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이다. 척추나 관절이 잘못되면 인간의 자세도 그만큼 안좋아지게 된다. 추나요법은 이러한 척추나 관절을 바로잡아 자세를 교정하고 기능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추나요법은 2019년 3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국민은 한의원에서 대략 1만~3만원에 진료를 받을 수 있다. 가격도 더 저렴해 질 예정이니 체형불균형을 해소하고 자세를 교정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추나요법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