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중국 모래폭풍 한반도 강타…어떤 마스크 써야할까?
상태바
중국 모래폭풍 한반도 강타…어떤 마스크 써야할까?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심해지면서 마스크에 관심집중

▲ 사진 :Pixabay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꽤 오래전부터 대한민국은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고 있다. 시민들의 미세먼지에 대한 공포가 심해지자 정부에서도 관련 대책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정부의 대책만으로 미세먼지를 완전히 사라지게 할 수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시민들은 스스로 미세먼지의 위험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것이 '미세먼지 마스크'이다. 마스크라고 하여 모두 같은 마스크가 아니며 미세먼지에 대비한 마스크는 더 잘 알아보고 구매하여야 한다.

우선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매할 때에는 KF 표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KF는 Korea Filter의 약자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 검정을 거친 보건용 마스크라는 뜻이다. KF 뒤에는 수치들이 적혀있는데 이는 해당 마스크의 먼지입자 차단 가능성 인증 기준을 보여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KF80은 미세먼지 입자를 80%이상 차단 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KF94는 미세먼지 입자 94%를 차단하는 것이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제조사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약국에서 상담하고 잘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미세먼지는 담배연기보다도 안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마스크를 잘 준비하여 몸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