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어려운 이웃,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눠요...강남리즈 메디쿱 제2회 사랑나눔 봉사활동
상태바
어려운 이웃,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눠요...강남리즈 메디쿱 제2회 사랑나눔 봉사활동
  • 조성문 기자
  • 승인 2018.11.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김치 400포기 담아 어려운 구민에게 전달 따듯한 사랑 나눠...

[ 소비라이프 / 조성문 기자 ] 작은 김장 담그기 행사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듯한 정을 나누어 주는 메디쿱이 있어 화제다.  오늘 오전 서울시 구로구(청장 이성)에 위치한 강남리즈 메디쿱(이사장 유광순)이 김장을 담가 구로구청장에게 전달하여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는 훈훈한 행사가 있었다.  

▲ 강남리즈메디쿱 유광순 이사장은 직접담근 김장 400포기를 이성 구로구청장에게 전달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어 주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소연 여운욱 국장, 오규운 이사장, 유진수 이사장 등이 참석하였다.

자원봉사 조합원 30여명이 참여하여 김장김치를 담그고, 이날 담근 김치는 모두 구로구청에 전달하여 어려운 구민을 선정하여 모두 나누어 주었다.  

이뿐만 아니라 강남리즈 메디쿱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는 효도하는 마음으로 매년 생신 잔치를 열어드리고 있다. 
 
또한, 조합원 가족의 건강 주치의로서 사전에 건강을 체크하고 긴밀하게 관리해 주고 있으며, 지역 주민센터와 연계해 주민들에게 당 체크, 혈압. 비만도 체크 무료의료봉사활동은 물론 매년 독감. 대상포진, 폐렴을 미리 예방할 수 있게 예방 접종 혜택을 주고 있어 구로구내에서 모범적인 봉사활동 단체로서  칭찬이 자자하다. 
 
▲ 강남리즈 메디쿱(이사장 유광순)은 11월22일(금) 김장 400포기를 담가 어려운 구로구 이웃에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유광순 강남리즈메디쿱 이사장은 “작은 힘이나마 따듯한 정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눌 수 있어서 마음이 훈훈해지고 새로운 힘이 솟는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리즈메디쿱은 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KOCOCO) 소속의 의료생협으로 소비자가 뭉쳐 새로운 소비자세상을 여는 소비생활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메디쿱(Medcoop)은 의료(Medical)와 협동조합(Cooperatives)을 합친 용어로 의료생협의 새로운 이름으로“ 따듯한 진료, 가족 주치의”를 추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