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수 쓰는 무료 '리마인드 가족촬영'
상태바
꼼수 쓰는 무료 '리마인드 가족촬영'
  • 장우연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1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정보 알아보아야 헛걸음 안할 수 있어

▲ 사진: Pixabay

[소비자라이프 / 장우연 소비자기자] 인터넷을 하다 보면 한번 쯤 가족사진 및 ‘리마인드 웨딩 무료 촬영’ 이벤트를 보았을 것이다. 주로 당첨자에게는 촬영비용과 액자 및 사진, 부모님 의상을 무료로 제공해 준다고 적혀있다. 게다가 ‘50팀 한정’이라는 말은 소비자들에게 조바심마저 들게 한다. 그러나 여기서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다.
 
대부분 정확히 어떤 사이즈의 액자를 주는지, 몇 장의 사진을 주는지는 적혀 있지 않다. 실제로 이벤트에 당첨되었던 김 모(23)씨는 부모님을 모시고 촬영장에 갔다가 당황스러운 일을 겪었다고 한다.

김 모 씨가 방문한 사진관에서는 헤어와 의상을 대여해주었지만, 백장이 넘게 찍은 사진 중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사진 1장과 액자 1개뿐이었다. 나머지 사진을 가지고 싶으면 따로 구매를 해야 했던 것이다. 무료로 당첨되어 멀리 있지만 일부러 시간을 내 간 것이기에 김 씨는 울며 겨자 먹기로 그 자리에서 사진을 구매 했다.

또 다른 사례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K씨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 SNS에서 무료 가족사진을 촬영해 준다는 한 사진관의 광고를 보고 K씨는 추가비용 8만원을 추가하여 리마인드 촬영이 포함된 이벤트에 지원을 했다.

가족사진 촬영과 리마인드 촬영까지 2개의 액자를 받을 줄 알았지만,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지 않아 1개의 사진만 진행된다는 사실을 뒤늦게 문의해 알 수 있었다. 이후 촬영을 취소하고 촬영비를 환불 받았지만 하마터면 촬영하러 갔다 기분을 망칠 뻔 했다며 역시 손해 볼 것 같은 이벤트는 없다고 이야기 했다. (블로그 출처 : http://blog.naver.com/bexcoex/221166177282 )

이렇게 명확한 정보를 게시하지 않고 엄청난 혜택인 것처럼 가장하는 이벤트를 참여할 때 소비자들은 이 같은 피해를 보지 않도록 이벤트 참여 전 정보를 정확히 알아보는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