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살충제 계란' 또 다시 유통, 소비자들 필히 확인요망
상태바
'살충제 계란' 또 다시 유통, 소비자들 필히 확인요망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13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나라를 뒤흔들었던 '살충제계란', 다시 유통되어 파장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지난해 소위 ‘살충제 계란 파동’이 일어났다. 사건은 처음 유럽에서 '피프로닐'이라는 물질에 오염된 계란과 난제품이 유통된 것에서 시작됐다. 먼 나라의 이야기인줄 알았지만, 2017년 8월 대한민국에서 생산된 계란에서도 피프로닐에 오염된 계란이 발견되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불편함을 주었고, 특히 계란을 이용하는 자영업자들은 큰 타격을 입었다.

▲ 시중에서 판매중인 계란

그런데 대략 1년이 지난 지금 또 다시 '살충제 계란'이 유통되어 큰 파장이 일어나고 있다. 살충제 성분이 초과 검출된 계란 6만 여개가 울산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에게 유통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중 팔리지 않고 회수된 것은 고작 1,700개뿐이다.

이번에 초과검출 된 살충제는 닭 진드기 방제약 '스피노사드'이다. 국내외에서 사용은 가능하지만 허용치의 3.5배를 넘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부적합 판단이 나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계란의 유통기한은 다음 달 6일까지이며, 껍데기에 생산자 고유번호인 'W14DX4'가 표시가 되어있다"고 밝히며 "해당 계란이 확인될 경우 구입처에 반품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들은 해당 본인이 구매한 계란이 살충제 성분이 초과한 계란은 아닌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