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수능 D-2, 수험생들의 점심 도시락은?
상태바
수능 D-2, 수험생들의 점심 도시락은?
  • 이정민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평소 먹던 음식이 좋아

▲ 사진: Pixabay

[소비라이프 / 이정민 소비자기자] 2019 대학수학능력평가시험이 오는 15일 목요일에 치러진다. 수능 때 수험생들이 먹을 도시락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다음 메뉴를 추천한다.

수능 시험 당일에는 무엇보다 컨디션 관리가 중요하다. 하지만 기름지거나 맛이 강한 음식, 또는 평소 잘 먹지 않던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컨디션이 저하될 수 있다. 따라서 수능 도시락은 특별한 음식보다는 평소 집에서 먹던 음식이나 자극적이지 않고 소화, 흡수가 잘 되는 음식이 좋다.

소화에 좋은 첫 번째 음식은 닭고기이다. 닭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아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소고기 무국 또한 수능 날 도시락으로 추천한다. 시험 당일에는 뭇국이나 된장국, 콩나물국처럼 자극적이지 않고 따뜻하게 속을 달래줄 수 있는 국물을 먹으면 좋다. 특히 무는 소화가 잘 되게 해주고 자극적이지 않아 편안하게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극한의 집중력을 요하는 수능시험을 치르다 보면 금방 허기가 지고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다. 가볍게 씹을 수 있는 견과류나 귤, 사과 같은 제철 과일, 따듯한 차, 그리고 뇌를 안정시켜주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초콜릿을 챙겨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먹는 것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