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빼놓지 말고 챙겨야 할 각종 스마트폰 어플 혜택
상태바
빼놓지 말고 챙겨야 할 각종 스마트폰 어플 혜택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12 0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 중인 스마트폰 어플들에 담겨 있는 혜택 놓치지 말아야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스마트폰이 사람들과 친숙해지면서 스마트폰 속의 각종 어플들도 많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어플을 통하여 배달음식 주문뿐만 아니라 숙박도 잡을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없이 계좌이체도 가능해졌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서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졌다. 이에 여러 어플에서는 이용자들이 누릴 수 있는 많은 혜택들을 제공하기도 한다.

▲ '요기요'의 첫 주문 혜택 / 출처 : 요기요

우선 요즘 다양한 혜택으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어플 중에 하나는 바로 '배달음식어플'이다. 배달음식어플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러한 배달음식어플들은 경쟁사보다 더 많은 이용자들을 모으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요일별로 할인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며, 특정 지역이나 가게를 이용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해당 어플들은 금액에는 차이는 있지만 어플을 통하여 첫 주문을 하는 이용자에게는 좀 더 큰 할인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여러 가지 배달어플을 한번 씩 이용하면서 혜택도 받고 본인에게 더 좋은 어플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할인혜택을 받지 않더라도 한번 이상 주문을 하게되면 첫 주문 할인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다.

▲ '여기어때' 11월 쿠폰북 / 출처 : 여기어때

음식배달어플 외에도 경쟁이 치열한 어플에는 숙박어플이 있다. 숙박어플 또한 '야놀자', '여기어때' 등 종류가 다양하다. 이러한 어플들은 월마다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하기도 하며, 숙소리뷰를 작성하면 할인 포인트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숙소 안의 QR코드를 어플을 통하여 촬영하면 할인 포인트를 제공하기도 한다.

스마트폰 어플의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할인혜택들도 다양해지고 폭도 넓어지는 추세이다. 합리적인 소비자라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최대한 찾아 누리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