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주말에 겨울철 별미 양미리 먹으러오세요”⋯2일부터 속초 양미리 축제 개최
상태바
“주말에 겨울철 별미 양미리 먹으러오세요”⋯2일부터 속초 양미리 축제 개최
  • 임태은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속초항에서 펼쳐질 예정

▲ 사진: Pixabay

[소비라이프 / 임태은 소비자기자]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강원도 속초항 양미리부두 일원에서 ‘양미리 축제’가 열린다. 올해 가을에 4년만의 양미리 풍년을 맞아 이번 축제에서는 마음껏 양미리를 맛볼 수 있을 전망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가을과 겨울 즈음에 동해안에서 볼 수 있는 양미리는 실제로는 전혀 다른 어종인 '까나리'다. 하지만 모양새나 잡히는 시기가 비슷하여 동해안 어민들과 지역민들의 착각으로 오래전부터 까나리가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양미리로 불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3년간 바다 수온이 상승하며 작년까지 동해안 양미리 어획량은 저조했지만 올해는 바다 수온이 평년보다 떨어지면서 풍어를 맞았다. 속초시수산업협동조합과 속초시에 의하면 올가을 양미리 조업이 시작된 10월 15일 이후 이달 1일까지 속초항에서 위판된 양미리는 5만4천626㎏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2배가 넘게 늘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가을철 통통하게 살이 오른 양미리를 맛보고 싼값에 살 수 있는 먹거리 장터와 판매장이 운영된다. 또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도 펼쳐진다.

이번 주말 강원도 날씨가 추위가 한풀 가시고 포근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가족들과 함께 속초에서 저렴하고 든든하게 제철 양미리를 즐기고 오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