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다양한 문화시설을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상태바
다양한 문화시설을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 김지윤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1.0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생활을 통한 윤택한 소비생활하자!

[소비라이프 / 김지윤 소비자기자] 많은 사람들은 각자만의 관심사에 따라 그들의 소비 생활을 하기 마련이다.  다양한 소비생활 중 문화생활은 삶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문화생활에 소비하는 것을 사람들은 이 날을 알아두면 더 쉽고 알뜰하게 그들만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이 날은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2017년 7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은 더 많은 국민이 보다 쉽게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서 그 주말까지 확대 시행 중이다. 또한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청춘마이크, 동동동 문화놀이터, 직장 문화배달 등 다양한 기획사업을 통해 민간단체와 협력하고 국민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어떠한 문화시설을 즐길 수 있을까?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영화관, 스포츠시설,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문화재, 도서관에서 할인 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엄청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날이다. 더불어 직장인도 퇴근 후 이용이 가능하도록 일부 문화시설은 야간개방을 한다. 주요 문화 혜택은 아래와 같다.

영화 - 전국 주요 영화관 할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오후 5시~9시,, 5,000원
공연 - 연극, 뮤지컬, 무용 등 공연할인 및 특별 프로그램 운영
전시 - 국립현대미술관 등 주요 전시시설 무료/할인, 연장 개관
도서관 - 도서 대출권수 확대 및 특별 프로그램 운영
문화재 -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 조선왕릉 등 무료개방
스포츠 - 프로 스포츠 할인 및 특별 이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