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망리단길 라멘 맛집 '가마덴'
상태바
[푸드평가] 망리단길 라멘 맛집 '가마덴'
  • 노혜송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3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마덴', 가게에서 직접 만든 생면 사용해

[소비라이프 / 노혜송 소비자기자] 날씨가 쌀쌀해지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난다. 기자는 지난 주말 망원동 골목길을 걷다가 라멘을 파는 곳이 있어 들어가 보았다. 망리단길에는 숨은 맛집이 많은데, ‘가마덴’ 역시 골목길에서 우연히 발견한 맛집이었다.
 
‘가마덴’은 일본식 돈코츠 라멘 전문점으로 후쿠오카 구루메 지방에 있는 <타이호라멘>의 ‘요비모도시’를 이어간다고 전한다. 일본 정통기법인 ‘요도모도시’는 3가지 가마에서 3일간 순환식으로 끓여나오는 육수 조리법이다.

▲ 매운 돈코츠 라멘

기자는 이 곳에서 '카라이 라멘', 즉 매운 돈코츠 라멘을 먹었는데 일본식 돈코츠 라멘 전문점답게 매우 진한 육수가 일품이었다. 차슈는 도톰하면서 부드러워 입안에서 녹는 듯 했다. 라멘과 함께 '마라고기볶음', '연어오니기리', '망고모찌리도후'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즐길 수 있었다.

‘가마덴’ 라멘의 특징으로는 가게에서 직접 만든 생면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면이 두껍지 않고 적당히 쫄깃해서 기분 좋은 식감이 들었다. 가게 내부는 소박하고 정갈한 분위기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다.

‘가마덴’의 주소는 서울 마포구 망원로 70이다.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9시까지 운영되며,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 없이 영업한다. 다만 평일에는 오후 3시40분부터 5시5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이 시간을 피해 방문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