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올 가을, 이색 데이트로 전통시장 어떠세요?
상태바
올 가을, 이색 데이트로 전통시장 어떠세요?
  • 정수정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데이트 추천장소, 서울 '광장시장'

[소비라이프 / 정수정 소비자기자] 새로운 데이트 장소를 찾고 있는 연인이라면 이색 데이트 장소로 서울 광장시장은 어떨까. 주말 늦은 오후 기자가 방문한 광장시장은 입구부터 인산인해였다. 친구, 연인, 가족 등 사랑하는 사람과 방문한 인원들로 시장은 북적였다.

육회로 유명한 광장시장답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육회를 파는 점포들이 곳곳에 보였다. 이밖에도 전통시장의 감초인 빈대떡을 비롯해, 수많은 먹을거리들이 필자를 반겨주었다.

1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육회와 바삭바삭한 빈대떡, 그리고 즉석에서 갈아주는 생과일 에이드까지. 광장시장 내부는 침샘을 자극하는 음식의 향기와 사람들의 활기가 어우러져 열띤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

▲ 광장시장 육회
▲ 광장시장 빈대떡, 막걸리

한편, 광장시장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88-13에 자리하고 있다. 종로는 조선시대 수도인 한양의 중심이던 곳이다. 따라서 광장시장이 위치한 종로에는 조선시대 왕들이 머물던 창덕궁, 창경국 등이 가까운 곳에 있다. 종로 광장시장을 찾으면 조선 궁궐의 전통또한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도보로 십분 거리에 대학로가 있다. 연인과 함께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마로니에 공원을 산책하며 연극을 보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날씨 좋은 요즈음, 광장시장으로 나들이를 가보는 것은 어떨까. 먹거리는 믈론 조선 궁궐의 우아함과 함께 대학로의 생생한 활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