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쉽고 빠르게 치과정보 확인하세요”
상태바
“쉽고 빠르게 치과정보 확인하세요”
  • 임태은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12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채널 새롭게 오픈한 치협...소통하는 열린 치과계 만드나

[소비라이프 / 임태은 소비자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가 12일 SNS채널을 오픈했다. 이는 제30대 집행부의 공약사항이었던 ‘e(electronic)-홍보사업’의 일환으로,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4개로 구성되어 있다.

▲ 대한치과의사협회 유튜브, 페이스북 페이지

치협 홍보위원회에 따르면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친 후 공식적으로 시작하게 된 e-홍보사업은 치과의료 상식이 부족한 국민들에게 각종 구강건강상식과 최신 치과의료 정보 등을 홍보함으로써 국민들이 치과의료기관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려는 목적이다.

특히, 치과 개원가를 위한 최신 경영정보 제공은 물론이고 국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단체를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봉사하는 치과의사 이미지 제고를 통해 존경받는 치과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장재완 치협 홍보이사는 "그동안 저희 치협의 홍보 방법은 협회 의견 등을 보도자료나 인적만남을 통해 언론사에 전달하면 언론사가 이를 가공해서 국민들과 회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소통하는 전통적인 방법에 머물러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e-홍보사업은 비록 늦었지만 치협의 새로운 홍보 영역을 개척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장 이사는 "국민과 치과의사들을 위한 보다 전문성 있는 여러 가지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치협 e-홍보사업이 널러 퍼져 활성화될 수 있도록 '좋아요, 친구맺기'에 많은 분들의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