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빈티지를 좋아한다면, 양평 '레트로 카페'로!
상태바
[푸드평가] 빈티지를 좋아한다면, 양평 '레트로 카페'로!
  • 김지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10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양평역 부근 빈티지 카페 '레트로 카페'

▲ 경기도 양평의 레트로카페

[소비라이프 / 김지영 소비자기자] 경기도 양평역에서 조금 떨어진 곳, 아파트보다는 논과 밭이 더 잘 어울리는 이곳에 있는 '레트로 cafe'. 인스타그램 감성샷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가보기를 추천한다.

▲ 레트로카페의 LP판과 빈티지 소품들

▲ 레트로 카페안의 다양한 볼거리

옛날에 지하철이었던 이 곳을 카페로 변형시켜 만든 곳이다. 최근 유행했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 나올법한 옛날 물건들 많이 있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된다.

전시물부터 컵, 설치된 옛날 LP기계들과 테이블까지 모두 카페 주인의 섬세함과 정성이 돋보이는 곳이다. 또한 카페의 빈티지한 분위기 덕분에 어떤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포토존이 된다.

▲ 레트로 카페 1층의 모습

레트로 카페는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있다. 1층에서는 음료를 주문하고 다양한 구경거리가 있으며 2층에서는 조금 더 안락한 분위기를 뽐낸다.

▲ 자몽에이드와 스노우밀키에이드

▲ 레트로카페의 스노우밀키에이드

기자는 레트로 카페의 대표 메뉴라고 손꼽히는 자몽에이드와 스노우밀키에이드를 주문했다. 스노우밀키에이드는 소다에이드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려 마치 '하늘 속의 구름'을 연상케한다.

자몽에이드에는 찻잎이  들어가 있어 독특한 향을 느낄 수 있다. 흔히 자몽만 들어가는 시중의 자몽에이드와는 차별점을 갖기 때문에 이 카페의 대표메뉴라고 불리운다.

▲ 옛 유럽풍 찻잔이 가득한 레트로 카페

먹을 것 외에 카페 분위기 자체로 사람들을 이끄는 레트로 카페. 빈티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경기도 양평의 '레트로 카페'를 꼭 가보도록 하자.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강남로 9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