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대전 은행동 행복한 일식집, ‘키햐아’
상태바
[푸드평가] 대전 은행동 행복한 일식집, ‘키햐아’
  • 문종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면발이 일품인 ‘메밀소바’부터 다양한 메뉴가 있는 은행동 일식 맛집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요즘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일식이다. 이러한 일식 중에서도 대표적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탱탱한 면발이 일품인 메밀소바일 것이다. 대전의 쇼핑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대전 은행동에 메밀소바와 일식을 대표하는 맛집 중에 한 곳은 바로 "키햐아" 이다.

키햐아의 대표메뉴 메밀소바의 주된 재료인 메밀은 다른 곡류와 비교했을 때 영양이 아주 풍부하다. 우선 쌀이나 밀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다. 또한 라이신과 트립토판 등 단백질의 영양 가치를 평가하는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다.

▲ 은행동 키햐아의 ‘메밀소바’

뿐만 아니라 메밀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쌀은 배아가 낱알의 끝에 붙어있어 도정을 했을 때 떨어져 나가지만 메밀은 배아가 종자의 중앙 부위에 있어 가루를 내어도 제거되지 않는다.

키햐아에는 이러한 메밀소바 말고도 규동, 가츠동 , 생연어샐러드 등 다양한 맛있는 일식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추위가 찾아오기 전 짧게 지나가 아쉬운 가을을 달래기 위해 메밀소바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키햐아는 대전 중구 은행동 170-26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