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푸드평가] 줄서서 먹는 홍대 떡볶이 맛집 ‘홍대 마늘떡볶이’
상태바
[푸드평가] 줄서서 먹는 홍대 떡볶이 맛집 ‘홍대 마늘떡볶이’
  • 최태순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늘향이 물씬 풍기는 ‘마늘떡볶이’부터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 홍대 대표 떡볶이 맛집

[소비라이프 / 최태순 소비자기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우리나라 대표 간식 중 하나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떡볶이, 어느 순간 떡볶이는 간식을 넘어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되었다.

젊음의 거리 하면 생각나는 곳 중 한군데는 ‘홍대거리’일 것이다. 홍대거리에는 굉장히 유명한 떡볶이 맛집들이 많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 마늘향을 물씬 느끼면서 먹을 수 있는 ‘홍대 마늘떡볶이’에 다녀왔다.

‘홍대 마늘떡볶이’는 떡볶이 안에 편 썰기를 한 마늘이 들어가 있는 떡볶이로 조리시간은 다소 걸리긴 하지만 그만큼 떡볶이에 마늘의 향을 가미하기 위해 걸리는 시간으로 그 기다리는 시간만큼 더욱 맛있는 떡볶이를 즐길 수 있었다.

▲ 홍대 '마늘떡볶이'

이곳은 ‘마늘떡볶이’도 굉장히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마요소스가 올라간 김밥부터 다양한 종류의 튀김들까지 떡볶이 외 사이드 메뉴들 모두가 맛있는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떡볶이는 달고 매운 떡볶이를 넘어서 브랜드마다 개별적인 특색들이 존재하는 시장이 되었으며,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우리나라에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이다.

힘든 날, 즐거운 날, 혹은 어렸을 때 추억이 떠오르는 날 떡볶이는 더 생각나곤 한다. 그런 날 마늘 향 물씬 나는 ‘홍대 마늘떡볶이’에서 떡볶이를 먹어보기를 추천한다.

‘홍대 마늘떡볶이’는 서울 마포구 홍익로5안길 24에 위치해 있으며, 영업시간은 11:30 ~ 23:00까지이며 라스트 오더는 22:20분이다. 연중무휴로 영업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